주요사업 안내
주요사업 안내

카페테리아


홀트보호작업장 카페테리아 Qahwa coffee with holt를 소개합니다.

홀트보호작업장 카페테리아 Qahwa coffee with holt는 지역사회 주민들이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쉼을 얻고 가는 아름다운 장애인식 개선의 장입니다.
기존 단순 생산활동에 머물렀던 장애인들이 직접 커피를 제조, 판매함으로써 장애인 개인의 직업능력과 자신감 향상을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도록 지원합니다.
항상 신선하고 새로운 Holt만의 특별한 맛을 담아 여러분께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홀트 카페테리아 STORY

커피는 8세기 에티오피아의 카파(kaffa)에서 사슴들이 야생커피나무의 빨간 열매를 먹고난 후 힘이 나서 뛰어다니는 것을 발견한 사람들이 커피를 약용으로 먹기 시작한 것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Qahwa(카와)는 커피의 어원이라고 유래되며 Qahwa Coffee with Holt는 홀트와 함께하는 카와커피라는 뜻으로 로스터리 카페로 유명한 카와커피의 노하우와 Holt의 브랜드가 함께하여 만들어진 우리들의 카페입니다.

이론 교육반, 커피제조 교육반, 서비스 교육반으로 장애특성에 맞는 직무배치와 훈련을 합니다.
기존 단순 생산활동에 머물렀던 장애인 직업활동을 개인별 특성을 고려, 서비스 관련 실천기술을 습득하여
다양한 커피제조 및 제공을 통해 작업수행능력을 향상함으로써 훈련생들이 단순한 복지수혜자가 아닌 자신의 권리를 누리며
직업적으로 자립하고 지역사회 복귀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합니다.